상하이에서 진행한 <블루 아카이브>의 중국 생일 기념 파티?
넥슨게임즈가 개발하고 중국에서는 요스타가 서비스하는 <블루 아카이브>가 지난 7월 11일, 상하이에서 개최된 '빌리빌리 월드' 2025년 행사에 참여했다. 이 게임이 빌리빌리 월드에 참가한 것은 지난 2023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이다.
<블루 아카이브>는 중국 서버 기준으로 지금 이시기가 일종의 '서비스 시작 기념일' 이다. 지난 2023년 8월에 중국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작했기 때문. 그렇기 때문에 이번 빌리빌리 월드 2025 참가는 여러 모로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

올해 <블루 아카이브>의 빌리빌리 월드 부스는 7월 말에 진행될 예정인 대형 이벤트인 '빛으로 나아가는 그녀들의 소야곡' 을 테마로 꾸며졌으며, 다양한 굿즈 판매 및 모델들의 사진 촬영 등으로 주목을 받았다.
특히 넥슨게임즈 김용하 PD와 안경섭 디렉터가 7월 11일과 12일, 현장을 방문해 무대에 올라 주목을 받았다. 두 개발자들은 중국 게이머들에게 인사를 전하고 여러 이벤트에 참여했으며, 특히 이틀차(12일)에는 무대에서 춤까지 추고 유저들과 포토 타임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
김용하 PD와 안경섭 디렉터는 "중국 서버에서도 게임의 좋은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타 국가와의 서비스 격차를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다. 지난 해에 중국을 방문했을 때도 잊지 못할 추억을 받았는데, 올해 또한 따뜻하게 맞아줘서 정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