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비주얼 노블 아르베도 스페라, 17일 각종 스토어 통해 출시
(트롬베) 기자|2015-08-18
<우리집 아기고양이>, <방구석에 인어아가씨>등의 비주얼 노블 게임을 선보여왔던 테일즈샵에서 신작 비주얼 노블 <아르베도 스페라>를 선보였다. 2015년 여름을 겨냥하여 만들어진 이 게임은 여러가지 부분에서 훌륭한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으며 사전에 공개된 성우 CAST 정보와 PV등이 이미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아르베도 스페라>는 실제 국내의 어떤 지역을 소재로 한 가벼운 도시괴담이다. 휴대폰 속에서 나타난 미소녀 '아모리'와 함께 2차원의 문을 찾아가는 것이 주 내용이다. 휴대폰 속의 소녀, 2차원의 문 등 톡톡튀는 신선한 아이디어가 눈에 띈다.
게임 줄거리
갑자기 나의 휴대폰 속에 나타난 소녀 아모리. 그녀는 2D 캐릭터처럼 생겼으면서 자신이 인간이라고 주장한다. 그녀와 함께 이차원의 문을 향해 다가갈수록, 괴담으로만 치부했던 도시의 소문들이 실체를 가지고 다가오는데...
<아르베도 스페라>는 풀 보이스 게임으로 유명 프로 성우를 채용하였다. 성우 cast는 ‘주인공 - C.V : 남도형’, ‘아모리 - C.V : 유보라’, ‘마키나 - C.V : 이명희’, ‘프시케 - C.V : 김율’으로 모두 활발히 활동중인 프로성우들이다. EBS 수학술사 세미의 연기를 맡았던 유보라 성우,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인기 캐릭터 룰루 등을 맡은 이명희 성우의 캐스팅 소식이 알려지면서 벌써부터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이전의 다른 비주얼 노블 게임들과 달리 남자 주인공에게도 풀보이스 성우 연기가 들어간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성우 팬들 사이에서도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본 게임은 <타르타로스 온라인>의 메인 시나리오를 담당한 작가 'Zad'의 신선하고 재미있는 스토리에 ‘Mx2j’의 아름다운 그래픽CG 와 다양한 이벤트 CG가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본 이야기 후에도 끝나지 않고 이어지는 여러 개의 EXTRA 스토리, 각종 설정 TIP, 특전 보이스 파일 등 풍부한 즐길 거리로 무장하고 있다.
<아르베도 스페라>를 내놓으며 테일즈샵은 "오랜만에 나오는 게임인 만큼 한층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특별히 신경 써서 제작하였다. 이번 시도가 성공하여 좀더 많은 고품질 게임을 만들 수 있는 토대가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Total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