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친구들 힘내세요! 블리자드,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e-도서실 후원

(트롬베) 기자|2015-08-12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는 130년의 역사를 지닌 세브란스병원과 후원 협약식을 체결하고 어린이 환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e-도서실 조성 및 운영 프로그램을 후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추후 진행될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증축 사업의 일환으로 1층 메인 로비에 모든 어린이 환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새로 조성될 e-도서실과 연계 운영 프로그램이 그 대상이다.

이를 위해 블리자드와 세브란스병원은 12일 고경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아태지역 마케팅 부사장 및 정남식 연세의료원장, 한상원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장 등 양 기관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e-도서실 조성 후원 사업 관련 협약식을 가졌다.

블리자드는 이번 e-도서실 조성을 위해 블리자드의 여러 게임들을 주제로 한 다양한 단편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것으로 유명한 카봇 애니메이션과 함께 e-도서실 디자인 작업에 참여한다. 카봇 애니메이션의 제작자인 조나단 버튼(Jonathan Burton)은 e-도서실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들을 즐기러 방문한 어린이 환자를 위해 블리자드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카봇 애니메이션 스타일로 재해석한 캐릭터들을 이용해 재미있고 가족 친화적 느낌의 벽화를 디자인할 예정이다.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CEO 겸 공동설립자(Mike Morhaime, CEO and cofounder)는 이번 후원과 관련하여 “병마와 싸워나가는 어린이들도 일반 어린이답게 느끼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우리는 카봇 애니메이션 및 세브란스 어린이병원과 협력해 이를 위해 노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우리의 이러한 노력이 어린이 환자들이 병마와 싸우는 과정에서 병원 생활을 보다 쉽게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고 밝혔다.

블리자드는 e-도서실 조성과 더불어, 완공 후 진행될 어린이 환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블리자드 코리아 임직원 및 블리자드 게임 플레이어들이 함께 참여, e-도서실 내에서 진행되는 봉사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e-도서실 후원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kr.battle.net/heroes/ko/blog/19855352/)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e-도서실 조성결과 및 완공 후 진행되는 연계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Lead responsibly(책임감을 갖고 이끈다)라는 회사 철학 아래 블리자드는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블리자드는 자사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게임 내 애완동물 판매 수익금을 아프리카에서 발병한 에볼라 치료, 자연재해 복구비, 메이크어위시재단 등 주요한 이슈들에 지원하는 기부 활동을 정기적으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블리자드의 커뮤니티 축제인 블리즈컨(BlizzCon®) 직전에는 자선 디너를 매년 개최, 해당 수익금을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오렌지 카운티 아동 병원에 기부하고 있다.

블리자드는 또한 작년 경기도와 함께 게임업계에서 종사하고자 하는 청소년들에게 블리즈컨 2014 현장 참관 및 블리자드 본사 견학 등 해외 현장 학습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한국에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키워드:등록된 키워드가 없습니다.

Total Comments: 0

좌측 광고
우측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