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입니다...
(트롬베) 기자|2015-08-11 21:24:54
(株)유니아나는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축구 게임 시리즈 20주년 기념작인 <PES 2016 -프로 에볼루션 사커-(위닝 일레븐 2016)>이 9월 17일 발매된다고 발표했다. 정식 출시에 앞서 무료 데모 버전은 8월 18일 배포될 예정이다.
초대 플레이스테이션에서의 첫 작품을 시작으로 PES시리즈는 여러 플랫폼을 거쳐 발매되며 보다 리얼하게 진화해 왔다. 이 전통은 <PES 2016 -프로 에볼루션 사커->의 새로운 캐치프레이즈인 ‘Love The Past, Play The Future’에서 계승되고 있으며, 지난 해 <PES 2015>에서 구현되었던 핵심적인 PES의 가치로 시리즈의 최근 회귀를 강조하고 다양한 게임플레이와 지금까지 없었던 축구 경험의 제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PES 2016 -프로 에볼루션 사커->은 2014년에 전세계의 게임쇼와 미디어 및 판매대리점들의 투표에서 ‘아름다운 게임플레이’의 재현을 선도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던 ‘Best Sports Game’의 영예를 이어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본시리즈는 유저간의 흥미진진한 시합 만들기라는 원점으로의 회귀를 목표로 하여, ‘The Pitch is Ours’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전작에 이어 수준 높은 게임플레이를 선사한다. 폭스엔진(Fox Engine)의 도입으로 경기장에서의 액션에 생기를 불어넣는 데서부터 최상의 게임플레이를 향한 집중된 노력으로 일구어 낸 마스터리그의 완전한 재설계에 이르기까지, 모든 면에서 향상된 또 하나의 뛰어난 게임을 제공하게 되었다.
신선한 게임플레이 – 훌륭한 진화로 재확인된 No. 1 게임플레이, PES시리즈
이제 1 대 1 상황은 기존의 경기결과의 판세를 바꾸는 커다란 도약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마치 실제 경기장에서처럼 선수들은 정밀한 액션, 유연한 동작을 수행하고 수비수를 뿌리치는 용맹한 행동을 수행해낸다.
- 완벽한 수비 – 완벽한 타이밍에서의 태클로 상대선수를 거칠게 밀어내고 공을 확보할 수 있다. 이 볼은 곧바로 당신의 차지가 되어 득점기회로 연결시킬 수 있게 된다.
- 지능적인 선수 AI – 2-3명 선수의 콤비 플레이가 팀 전략의 콘셉트 개선으로 가능해졌다. 팀 전략은 당신이 팀을 위해 설정해 놓은 팀 전술의 타입에 따라 달라진다. 더 이상 1-2명의 선수를 수동으로 조작할 필요 없이 선수 스스로 패스가 나오는 빈 공간으로 달려간다.
- 골키퍼 ID – 질을 향상시키고 퍼포먼스에 독특한 개성을 더하기 위해 새로운 골키퍼 패러미터가 추가되었다. 새 패러미터는 잡기, 걷어내기, 뒹굴기, 빗나가게 하기로 각각 분류된다. 이렇게 해서 골키퍼들에게도 펀치보다는 잡기를 선호하는 선수, 근거리에서의 세이빙에 뛰어난 선수 등 각각의 개성이 부여되었다.
- 세레모니 컨트롤 – 시리즈의 새로운 기능으로서, 선수들이 득점했을 때의 기쁨을 최대치로 끌어내는 골 세레모니를 완전히 컨트롤할 수 있게 되었다. 득점 후에 나타나는 프롬프트에서 버튼을 누르면 트레이드마크인 세레모니나 기타 독특한 액션을 끌어낼 수 있다.
기본적인 변화 – 주요 모드와 특징의 혁신적인 개선
선수들은 파울이 주어지지 않았을 때 항의하거나, 오픈 공간에서 패스에 실패했을 때 팀원에게 실망을 표시하기도 한다. 또한 새로운 1대1 컨트롤 역시 휴먼 모션의 큰 수혜자로, 선수들의 몸을 좌우로 움직이거나 페인트를 써서 상대선수를 속임으로써 상대방이 중심을 잃고 다른 방향으로 넘어지게 할 수도 있다.
- 새로운 공의 물리역학 – 과거 몇 년간 본 시리즈는 공의 물리역학에 큰 진전을 보여왔고, <PES 2016 -프로 에볼루션 사커-(WINNING ELEVEN 2016)>에 이르러서는 새로운 리얼리즘의 수준에 도달했다. 각각의 공의 회전, 구름, 그리고 튕김이 실제 공의 물리 역학 데이터를 이용하여 계산되어, 게임 내의 모든 움직임을 독특하면서 예측할 수 없게 만들어 준다.
질적 향상 – 팬의 피드백으로 많은 중요 요소들을 개선시켰다.
이러한 향상은 선수 레벨 시스템의 도입과 선수들의 전용 모드에서 보여진다. 시합이나 myClub코인을 통해 획득한 GP를 이용하여 자신의 팀이 더욱 강해지도록 선수를 조합해나가는 리얼한 클럽 매니지먼트를 체험할 수 있다. 감독을 선정하고, 코치를 고려해서 자신의 팀의 목적에 맞도록 전략을 수립한다. 이제 자신의 팀을 만들고, 자신의 전설을 창조하게 된다.
- 역동적인 와이드 카메라 앵글 – 새로운 앵글로 필드를 더 넓게 볼 수 있게 되어, 전략을 구상하기 쉬워졌으며, 공중전에서 선수를 조정하거나 AI 선수의 지능적인 연계플레이를 감상할 수 있다. 경기장 내의 공의 위치에 따라 유저가 최적의 앵글로 시합을 볼 수 있게 카메라의 각도가 바뀌고 줌인 아웃을 한다.
- 해설 – Peter Drury와 Marco Hagemann이 PES팀에 합류함으로써 영국과 독일 양쪽에 새로운 해설이 도입되었다. 선수이적, 선수 양성과 팀 퍼포먼스에 대응하여 마스터리그에 새로운 대사와 세세한 스토리가 녹음되었다.
- PS4/이미지 가져오기 – 지금까지 <PES 시리즈>에 있어온 편집모드에 높은 호응을 얻을 모드가 업데이트 되었다. PS4(그리고 PS3) 유저들은 이미지를 게임 속으로 가져와 감독을 포함하여 원하는 팀 키트나 엠블렘에도 완벽하게 복제시킬 수 있게 되었다.
Total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