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싱 플랫폼 기업 엔진, 판교 사옥에서 사업 설명회 개최

(트롬베) 기자|2015-08-07

퍼블리싱 플랫폼 기업 (주)엔진(NZIN Corp. 대표이사 남궁훈)은 8월 6일(목) 판교동 엔진 사옥에서 앞으로의 사업 구상을 공개하는 ‘The Publishing Engine (주)엔진 시동’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남궁훈 엔진 대표는 대한민국 게임 산업에 불어온 변화와 도전을 분석하고, 시대적 요구를 반영해 낸 엔진의 비즈니스 모델 ‘퍼블리싱 플랫폼’을 소개했다. 더불어 개발사를 도와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준비중인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서도 밝혔다.

먼저 ‘글로벌’, ‘대규모 프로젝트’, ‘타이밍’ 등으로 대변되는 현재의 산업 구조에서 새로운 스타 플레이어의 등장이 요원해지고 있는 상황을 꼬집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성공의 기회가 열려 있다고 내다봤다. 또한 인디 개발사의 성공으로 국내 게임 산업의 성장과 경쟁력 확보하고 산업의 허리를 단단히 할 필요가 있다는 견해도 밝혔다.

이를 위해 개발사 중심의 유연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인디 개발사들의 성공을 함께 모색해 나가는 엔진의 사업 모델 ‘퍼블리싱 플랫폼’을 해법으로 제시했다.

업계 최고 수준의 비즈니스 전문가 그룹과 플랫폼 엔지니어 그룹이 최상의 게임 서비스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해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한편, 시장의 흐름에 유연히 대처하고 지속 성장이 가능한 모델을 구축한다는 복안이다.

이 같은 구상을 실현하기 위한 전제와 구상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우수한 게임도 이용자들이 찾을 수 없다면 무용지물’ 이라고 전제하고, 이를 위한 방대한 이용자수 확보를 엔진의 최대 과제로 제시했다. 또한 엔진 자체 유저풀 확보는 물론, 이를 기반으로 가칭 ‘크로스프로모션 은행’ 운영을 통해 인디 개발사들이 보다 많은 이용자들에게 자신들의 게임을 선보일 수 있는 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남궁훈 엔진 대표는 “시장이 요구하는 변화에 유연히 대처해, 젊고 창의력 넘치며 능력있는 개발사들과 함께 대한민국 게임 산업의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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