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올스타 총출동! 아미보도 9월 동시발매!
(트롬베) 기자|2015-07-22
한국닌텐도㈜는 올스타 게임 캐릭터들이 총출동해 대전을 펼치는 액션 게임, <슈퍼 스매시 브로. 포 닌텐도 3DS>를 연동 피규어 ‘아미보’와 함께 2015년 9월 10일 정식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슈퍼 스매시 브로. 포 닌텐도 3DS>는 <마리오> 시리즈의 마리오와 피치공주,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피카츄와 개굴닌자 등 각각 다른 소프트웨어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총출동해 서로를 공격하며 대전을 펼치는 액션 게임이다. 상대에게 공격을 가해 대미지를 쌓은 후 강력한 한 방으로 스테이지 밖으로 날려 버리는 간단한 규칙으로 제한 시간 내에 상대를 날리거나 자신이 날아간 횟수 등을 계산해 승패가 정해진다.
<젤다의 전설> 시리즈의 링크와 젤다, <별의 커비> 시리즈의 커비와 디디디 대왕, <소닉> 시리즈의 소닉 등 기존 시리즈에 등장했던 캐릭터는 물론, <동물의 숲> 시리즈의 마을 주민, <Wii Fit> 시리즈의 Wii Fit 트레이너 등 새로운 캐릭터가 추가되어, 보다 다양한 캐릭터를 골라 게임의 벽을 넘는 꿈의 대전을 펼칠 수 있다.
‘아미보’를 활용하면 <슈퍼 스매시 브로. 포 닌텐도 3DS>의 즐길 거리가 늘어난다. ‘아미보’는 실제로 만지거나 장식해 감상하는 것뿐만 아니라 게임 세계와 연동되는 새로운 피규어이다. 하나의 ‘아미보’를 여러 개의 대응 소프트웨어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기존의 닌텐도 3DS 시리즈에서도 ‘닌텐도 3DS NFC 리더/라이터(별매)’를 사용해 즐길 수 있다.
<슈퍼 스매시 브로. 포 닌텐도 3DS>를 플레이하면서, ‘아미보’로 New 닌텐도 3DS/3DS XL 본체의 아래 화면을 터치하면 게임 속에 피규어와 같은 캐릭터가 등장한다. 피규어 플레이어는 싸우면서 레벨이 오르거나, 다양한 배틀 스타일을 학습하는 등 자신만의 캐릭터로 점점 성장해 나간다. 성장한 ‘아미보’는 자신의 라이벌이 되어 싸우거나 파트너로 팀을 이루는 것은 물론, 친구의 <슈퍼 스매시 브로. 포 닌텐도 3DS>로 데려가 대전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슈퍼 스매시 브로. 포 닌텐도 3DS>는 2015년 9월 10일 희망소비자가격 49,000원에 발매되며, 같은 날, 마리오, 피카츄, 피치공주, 요시, 동키콩, 링크, 쿠파, 루이지 8종류의 ‘아미보’가 희망소비자가격 각 14,000원에 발매된다.
또한, <슈퍼 스매시 브로. 포 닌텐도 3DS>와 ‘피카츄 amiibo’가 함께 들어있는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for 닌텐도 3DS 피카츄 amiibo 세트>가 각각 별도로 구매하는 것보다 조금 저렴한 희망소비자가격 58,000원에 동시 발매된다. 이외에도 앞으로 다양한 ‘아미보’가 발매될 예정이다.
Total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