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입니다...
(크롱) 기자|2015-03-16 19:06:30
삼성전자는 3월 14일(토), 게임캐스트(GameCast)의 누적 시청 건수가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게임캐스트는 삼성전자의 모바일 게임영상 녹화 애플리케이션으로서 게임 플레이 동영상은 물론, 게이머의 표정과 목소리까지 한번에 손쉽게 녹화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녹화된 영상은 게임캐스트에 업로드 할 수 있으며, 유투브 및 SNS,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서 공유 가능하다. 또한 녹화된 게임영상은 게임캐스트 앱을 통하여 모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시청할 수 있다.
게임캐스트는 스마트폰의 전면 카메라와 마이크를 이용하여 게이머의 표정과 음성을 함께 녹화할 수 있어, 사용자의 개성 넘치는 게임녹화 영상이 만들어 질 수 있다. 벌써 온라인 상에는 게임캐스트 앱을 이용하여 모바일 게임 영상을 녹화 방송하는 새로운 인기 BJ들이 탄생할 정도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렇게 개성 넘치는 영상이 하루에 약 3,000여건 녹화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30만개의 동영상이 녹화되었다.
게임캐스트는 Galaxy S6와 함께 또 한번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다. 게임 내부 사운드를 직접 녹음하여 보다 깨끗한 음질로 게임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인 게임 사운드(in-game sound)’ 녹화 기능이 바로 그것. 또한 고사양 게임들의 원활한 녹화를 위해 게임 실행 시에 스마트폰 메모리를 정리해주는 기능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게임캐스트는 구글 플레이, 삼성 갤럭시 앱스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게임캐스트의 영상은 웹페이지(www.game-cast.tv)에서도 즐길 수 있다.
한편, 게임캐스트는 누적시청 1000만 뷰 돌파를 기념하여 오는 4월 4일 서초사옥 딜라이트에서 '게임캐스트 크리에이터 데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게임캐스트의 히스토리 및 향후 업데이트 내용 소개와 인기 BJ초청 간담회 등이 예정되어 있으며, 현장 추첨을 통해 갤럭시 S6 엣지, 기어 서클 등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가 희망자는 게임캐스트 홈페이지에서 이메일로 신청가능하며 당첨자는 추후 개별 공지된다.
Total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