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입니다...
(크롱) 기자|2015-02-26 20:56:32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는 자사의 다중 접속 온라인 역할수행 게임(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의 다섯 번째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드레노어의 전쟁군주>(World of Warcraft®: Warlords of Draenor™)에 다양하고 편리한 신규 기능들을 담은 6.1 패치가 적용되었음을 밝혔다.
26일 적용된 6.1 패치를 통해서는 색각 보정 필터 기능 및 계승품 저장 공간 추가, 소셜 네트워크 트위터(Twitter)와의 연동, 그리고 블러드 엘프 캐릭터 모델 개선 등이 이루어진 것은 물론 전반적인 게임 그래픽이 대폭 개선되었다.
색각 보정 필터 추가
먼저 6.1 패치를 통해 색 식별 능력이 부족한 색맹이나 색약 플레이어들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줄 새로운 인터페이스 설정인 ‘색각 보정 필터’가 추가되었다. 이 기능은 기존에 도움 기능 설정에 있던 ‘색 정보 표시’가 보다 강화된 것으로, 게임 화면을 더 잘 볼 수 있도록 글자와 색상을 조정할 수 있다. 색각 보정 모드를 켜면 단어나 문구가 추가적으로 표시되어 사용자의 이해를 돕고, 3가지 색각 보정 필터 중 하나를 택하여 그 강도를 설정할 수도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선임 아티스트인 더스티 놀팅(Dusty Nolting, Senior Artist)과 조 켈러(Joe Keller, Senior Artist)는 “블러드 엘프 종족 모델 개선을 작업하며 이 캐릭터가 본래 지니고 있던 매력을 최대한 자연스럽게 강조하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개발팀은 게임의 전반 그래픽을 개선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여 권장 사양에서 게임을 즐기는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이 사용할 수 있는 고급 그림자 효과 설정과 다양한 계단 현상 방지 설정, 그리고 픽셀 단위 지연 점 광원 효과 기술을 적용했다. 이 밖에도 이번 패치를 통해 각 직업, 주둔지, 전문 기술, 아이템 등에 다양한 신규 기능 추가와 개선이 이루어졌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주둔지 시스템은 추종자를 육성하고 임무를 부여하는 등 다양한 재미요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지난 2월 5일 신규 공격대 던전인 ‘검은바위 용광로’가 개방되어 많은 플레이어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신규 콘텐츠 및 다양한 모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공식 사이트(//kr.battle.net/wow/ko/warlords-of-draenor/)에서 확인할 수 있다.
Total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