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입니다...
(크롱) 기자|2015-02-23 23:32:08
웹젠은 2월 11일부터 2월 15일까지 5일간 사전 당첨된 총 5천명의 안드로이드 기종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뮤 오리진>(MU: Origin)의 첫 비공개테스트를 마무리했다.
웹젠은 <뮤 오리진>의 대부분의 참가자들이 마지막 날까지 계속 접속해 테스트에 참가하고 테스트 결과 취합을 위한 설문에도 적극 참가하는 등 기대 이상의 게임접속율 및 잔존율을 기록하면서 게임에 대한 높은 충성도를 보인 데에 의의를 두고 있다.
또한, 테스트 기간 중 진행된 설문조사에서 테스터들은 게임그래픽과 거래, 던전 등 PC온라인게임 못지 않은 다양한 콘텐츠와 게임성에 대해 높은 만족을 표했다. 웹젠은 일요일까지 진행한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테스트 결과를 취합해 개발사와 함께 한글화 작업 등 상반기 국내 서비스를 위한 개발 마무리에 집중할 계획이다. 추가테스트 여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은 웹젠의 PC MMORPG인 <뮤 온라인>의 세계관과 방대한 컨텐츠 대부분을 모바일로 이식하면서도 스마트폰에 최적화 된 게임시스템과 사용자환경, 화려한 그래픽 등 최신 모바일게임 트렌드를 반영해 높은 수준의 게임성으로 구현된 모바일 MMORPG다.
웹젠은 이번 테스트를 기본적인 기술테스트의 일환으로 간주해 특별한 마케팅이나 SMS알림활동을 하지 않은 상황에서 얻은 테스트 실적으로 이후 <뮤 오리진>의 정식서비스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웹젠은 테스트 종료 이후에도 공식카페 내 ‘게임가이드’,‘GM매거진’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게임정보와 일정, 공략 등을 안내하고 회원들의 길드운영 준비를 지원하는 카페 이벤트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웹젠의 <뮤 오리진>은 지난 12월 <전민기적>(개발 및서비스 ‘킹넷’)이라는 게임명으로 중국에서 먼저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서비스 첫 주말 중국 현지 iOS마켓 매출 순위 1위에 오른 후 약 2달 만인 지난 설 연휴기간 다시 1위에 오르며 중국 모바일시장의 국민게임으로 자리잡았다. (2월23일, 앱애니 ios 중국 앱시장 상위 앱차트 조사 기준)
웹젠의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비공개테스트 공식페이지(//muorigin.webzen.co.kr)와 공식 게임카페(//cafe.naver.com/themuorigin)에서 확인할 수 있다.
Total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