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R (대표 이지용)은 금일 16일(화) 모바일 신작 <도망가 메리 for Kakao>를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
<도망가 메리 for Kakao>는 3인의 개발자가 뭉친 스튜디오R(대표 이지용)이 개발한 런퍼즐 게임이다. 올해 초 <제 1회 힘내라 게임인상>의 대상을 거머쥐며 주목을 받았다.
<도망가 메리 for Kakao>는 괴물에게 쫓기고 있는 ‘메리’의 꿈 속 모험이 주된 테마다. 시작과 동시에 자동으로 달려나가는 ‘메리’를 위해 유저는 퍼즐을 풀듯 블록을 맞춰 장애물을 제거한다. 유저는 ‘메리’의 앞길을 터 주며 자연스레 꿈 속 모험에 합류한다. 런게임에 3-매치 퍼즐이 결합된 방식이다. 타일을 3개 이상 매칭해서 제거하면, ‘메리’는 빈 자리를 통해 전진하며 동전을 먹어 점수를 획득한다.
캐릭터는 ‘메리’를 기본 캐릭터로 총 3가지의 색다른 코스튬이 준비돼 있다. ‘마법사’, ‘바이킹’, ‘녹색곰’ 등의 코스튬은 퍼즐을 맞춰 타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들 코스튬은 일정 스테이지 클리어 시마다 획득가능하다. 각 스테이지별 다양한 미션을 쉽게 완수할 수 있도록 돕는 특수 능력을 가진 카드는 ‘카드의 숲’에서 만날 수 있다. 특수 카드는 C등급에서 S등급까지의 총 4등급이며, 유저는 이를 바탕으로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며 고득점을 달성할 수 있다.
또한, 기본 스테이지 이외에도 추가로 ‘무한모드’가 제공된다. ‘무한모드’는 총 5가지 리그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슷한 점수대의 친구들과 함께 고득점을 겨룰 수 있는 장이다. 유저는 득점별로 배치된 각 리그에 맞춰 보상을 받고, 순위는 매주 월요일마다 갱신된다.
스튜디오R의 이지용 대표는 “<도망가 메리 for kakao>를 통해 기존의 퍼즐 게임에서 느낄 수 없었던 스릴과 박진감을 느껴주셨으면 좋겠다” 며, “앞으로도 유저와의 소통을 통해 좋은 게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 출시를 위해 도와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스튜디오R은 출시를 기념하여 ‘메리’ 이모티콘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도망가 메리 for Kakao>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페이스북 페이지(
//www.facebook.com/maryrunmary)에서 확인할 수 있다.
Total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