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입니다...
(음마교주) 기자|2009-06-03 04:58:17
[라이브플렉스 제공] 레저엔터테인먼트 기업 ㈜라이브플렉스(www.liveplex.co.kr)는 자사의 무협 MMORPG ‘검혼일체, 천존협객전’의 1차 비공개시범테스트에서 1만 명의 당첨자 중 총 7,653명이 게임에 참여하는 등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유명 무협소설인 ‘촉산검협전(촉산전)’을 배경으로 하는 MMORPG ‘천존협객전’은 테스트 첫날 이미 6천명이 넘는 참가자가 접속하였으며, 최종적으로 76%의 테스터가 게임에 참여해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또한 5일 동안 유저들의 평균 게임 진행 시간이 19시간을 넘어서는 등 유저들이 게임을 즐길 만한 재미요소를 충분히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뿐 아니라, 유저들의 커뮤니티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한 정보 공유는 물론, 짧은 사전 테스트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게임 내에서 이미 10여 개의 길드가 만들어졌고 몇 차례의 길드전도 벌어졌다.
자유게시판 및 후기게시판을 통해 게임을 분석하고 평가한 유저들 역시 대체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몇몇 불편한 점과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지만 높은 완성도와 함께 무기성장시스템, 자동이동 네비게이션 시스템, 펫시스템, 다양한 퀘스트 등의 게임 요소들이 잘 조화되어 게임의 재미와 몰입도를 높인다고 평가했다.
라이브플렉스 퍼블리싱사업부 이재범 본부장은 “게임의 완성도와 서버 안정성 등 시스템적인 부분은 충분히 검증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또한 ‘천존협객전’만의 장점도 충분히 부각되었다고 판단되는 만큼 더 이상의 테스트 보다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공개서비스에 돌입할 것” 이라며, “게임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참여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밝혔다.
Total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