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입니다...
(한낮) 기자|2009-04-30 20:38:37
[엠게임 제공] 글로벌 게임포털 엠게임(www.mgame.com, 대표 권이형)에서 서비스 중인 시뮬레이션 롤플레잉 게임(SRPG) <라피스>가 가정의 달의 맞아 다가오는 5월 2일(토)부터 14일(목)까지 ‘라피스 Day’ 축제 행사를 개최한다.
엠게임의 역사와 함께 해온 <라피스>는 1997년 <다크세이버>로 서비스를 시작하여 2002년 업그레이드 버전인 <네오다크세이버>로 그 모습을 바꾸고, 2005년 또 한번의 대대적인 변신을 시도하여 올해로 서비스 12주년을 맞은 대표적인 장수 온라인게임이다.
이번 ‘5월 2일, 라피스 Day’ 축제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행사로 특별 업데이트와 함께 다채로운 게임 이벤트가 준비되었다. 먼저 ‘라피스 Day’를 기념하기 위한 ‘칭호 시스템’을 도입했다. 칭호 시스템은 라피스 게임 안에서 퀘스트를 수행하면 특별한 효과가 부여된 애칭을 소유할 수 있는 기능으로, 칭호에 따라서 최대 7가지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라피스> 게임 곳곳에는 모험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입장할 수 있는 ‘비밀 아지트’를 비롯하여 ‘보물지도 조각’, ‘보물 상자’ 가 등장하여 다양한 아이템과 각종 능력치 상승 혜택을 부여해준다. 또 ‘라피스데이’ 글자를 활용한 5행시 짓기, 지식충전 퀴즈 등 참여하면 게임에 유용한 아이템과 경품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라피스>의 김진명 개발 실장은 “최신 게임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라피스>와 함께 해주고 있는 유저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라피스>만의 고유의 색과 새로운 즐거움이 조화를 이루는 전통 있는 게임이 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라피스>는 현재 200여종의 남녀캐릭터와 10단계에 달하는 클래스, 마법 스킬, 짜임새 있는 시나리오가 돋보이는 온라인 게임이다. 최근 게임 퀘스트로 천자문을 배울 수 있는 ‘천자문카드 시스템’ 도입하여 온라인게임의 교육용 컨텐츠를 접목시킨 좋은 사례로 주목 받은 바 있다.
Total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