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입니다...
(한낮) 기자|2009-04-03 23:51:30
[엔비디아 제공] 최초로 GPU를 창안한 엔비디아(kr.nvidia.com, 지사장 이용덕)는 세계 최초로 가상화 환경의 그래픽 워크스테이션 1대에서 여러 개의 엔비디아® 쿼드로(Quadro®) GPU를 완전히 활용할 수 있는 혁신 기술인 엔비디아 SLI Multi-OS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새로운 기술은 빠르고 더 효율적인 업무 흐름을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컨텐츠 생성, 과학, 제조, 석유와 가스 등의 분야에서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총 소유비용(TCO)를 낮추도록 하며, 이번에 엔비디아에서 발표한 새로운 쿼드로 FX 3800, 쿼드로 FX 4800 및 쿼드로 FX 5800에 내장된 SLI Multi-OS를 통해 쿼드로 GPU의 첨단 시각화 및 컴퓨팅 기능을 사용하여 가상화 시스템 내에서 그래픽 성능을 누릴 수 있게 된다.
SLI Multi-OS는 호스트와 게스트 버추얼 머신에 자체 전용 GPU를 배정하며, 패러렐스 워크스테이션 익스트림(Parallels Workstation Extreme) 가상화 소프트웨어 및 인텔의 VT-d 기술을 활용하여 구동된다. 새로운 HP Z800 워크스테이션에서 제공되는 이들 혁신 기술의 조합은, 전용 OS와 GPU가 설정된 시스템과 거의 유사한 어플리케이션 성능을 제공한다.
가상화와 자동화 소프트웨어 분야의 리더인 패러렐스(Parallels)社의 세르게이 벨루소프(Serguei Beloussov) CEO는 “새로운 그래픽 가상화 사용 모델 개발은 엔비디아와 패러렐스, 양사의 긴밀한 협력을 요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기존 패러렐스 패스트레인(Parallels FastLane) 아키텍처와 엔비디아의 새로운 SLI Multi-OS 기능을 결합함으로써, 가장 요구조건이 까다로운 전문가들도 아제 가상화 환경에서 엔비디아 쿼드로 GPU의 첨단 기능 및 성능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이는 업계 최초의 일이며, 이에 따른 비즈니스 혜택은 보다 큰 엔지니어링 혁신과 생산성을 견인할 것”이라고 말했다.
HP 워크스테이션 사업부 짐 자파라나(Jim Zafarana)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는 “SLI Multi-OS는 유연한 가상화 환경의 워크스테이션 1대에서 여러 개의 그래픽 집약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이용자에게 최적의 비주얼 품질과 GPU 성능을 제공하는 최초의 기술” 이라며, “이 기술을 새로운 HP Z800 워크스테이션에 제공, 비주얼 분야 고객에게 가상화된 업무 흐름의 생산성과 비용혜택을 제공하게 된다”라고 말했다.
엔비디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분야 제프 브라운(Jeff Brown) 제너럴 매니저는 “現 경제상황에서 기업은 생산성을 늘리고 비용절감을 최대화하기 위해 가상화를 활용하고 있다”며 “이제 시각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전문가들도 가상화 혜택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SLI Multi-OS 기능은 새로운 엔비디아 쿼드로 FX 3800, 쿼드로 FX 4800 및 쿼드로 FX 5800 그래픽 솔루션에서 제공되며,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및 리눅스 OS의 선택적 조합을 지원한다.
HP Z800는 현재 인증된 워크스테이션 중에 포함되어 있으며, SLI Multi-OS 관련 보다 상세한 정보는 kr.nvidia.com/object/sli_multi_os_kr.html에서, 엔비디아 쿼드로 솔루션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kr.nvidia.com/quadro에서 확인할 수 있다.
Total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