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입니다...
(이터비아) 기자|2009-03-16 18:38:25
[넥슨 제공]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개념 MMORPG <허스키 익스프레스> (//husky.nexon.com)의 첫 번째 비공개 시범(Closed Beta)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1만 명 규모로 진행된 이번 테스트는 감성적이고 섬세한 그래픽과 독특한 게임 전개로 유저들의 높은 호응을 얻으며, 75%에 달하는 높은 재접률을 기록했다.
평균 플레이 타임 역시 2시간에 육박해 좋은 기록을 보였으며, 테스트에 참여한 유저들은 <허스키 익스프레스> 홈페이지 내 게시판을 통해 게임에 대한 다양한 감상과 정보를 공유하고, 직접 만든 팬 카페를 홍보하는 등 활발한 커뮤니티 활동을 보이기도 했다.
특히, 지난 지스타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던 강아지를 입양하여 키우는 과정이 이번 테스트에서도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아기자기하게 설정된 퀘스트를 달성하며 자연스럽게 게임 콘텐츠를 습득해나가는 전개가 흡입력 있게 구성되었다는 평가도 이어졌다. 이외에도, 상황에 따라 썰매견들의 표정 및 행동이 바뀌거나, 날씨와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배경의 분위기 등이 귀엽고 아름답다는 호평을 얻었다.
<허스키 익스프레스>의 최문영 디렉터는 “<허스키 익스프레스>의 첫 테스트가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속에서 잘 마무리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테스트를 통해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된 콘텐츠와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꾸준히 진화해 나갈 허스키 익스프레스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허스키 익스프레스> 홈페이지에서는 첫 테스트의 성공적인 완료에 대한 감사의 글을 전하며, 시범 테스트를 통해 공개된 게임 내용 및 향후 업데이트될 콘텐츠를 예고하는 신규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넥슨은 오는 4월 <허스키 익스프레스>의 2차 클로즈 베타를 시행할 예정으로, 다음 테스트에서는 이번에 공개되지 않았던 야생 동물, 얼음 낚시 등의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된다.
새로운 스타일의 MMORPG를 표방하는 <허스키 익스프레스>는 여타 온라인 게임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참신한 소재인 ‘개썰매’를 활용해, 신비로운 극지방의 생활을 육성과 교역, 탐험 등의 독특한 게임 플레이로 구현한 데브캣 스튜디오의 신작 게임이다.
Total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