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입니다...
(한낮) 기자|2009-03-13 21:08:06
[아이닉스소프트 제공] ㈜ 아이닉스소프트(대표 김선구)에서 개발한 MMORPG <칼온라인> 은 한국적 판타지를 표방한 게임으로 잘 알려져 있다.
게임 시나리오에 있어 한국 상고시대의 치우천황을 중심으로 헌원과의 전쟁을 근간으로, 게임배경뿐만이 아니라 게임 내 모든 컨텐츠들이 한국의 정서를 바탕으로 개발되었다.
게임 내 아이템 명칭에서도 이러한 점은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캐릭터 체력을 보강하는 아이템 이름 또한 고등어 생간장구이, 연어된장찜, 장어구이 등 듣기만 하여도 군침이 도는 한국 전통음식으로 설정되어 있다. 게임 내 화폐 또한 한국 고조선 시대의 철전이었던 “자모전”을 화폐 단위로 사용하고 있다.
실제로 유저가 <칼온라인>을 처음 접속하게 되면 “나루터” 라는 마을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되며, 그 배경으로 초가삼간들이 들어서있고 지붕 위에 열려있는 풍성한 큰 호박 은 한국의 전통적인 모습을 잘 표현하고 있다. 마을에 있는 NPC들을 살펴보면 전통 한복을 입고 있는 아낙네 “예진”에서부터 창고지기 “돌쇠”등 듣기만해도 친근한 느낌을 주는 한국적 이름으로 배치되어 있다.
<칼온라인>은 국내 서비스뿐만이 아니라 글로벌 서비스를 통하여 전 세계에 서비스 되고 있어, 해외유저들로 하여금 게임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한국전통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실제로 <칼온라인> 글로벌서비스를 즐기는 독일유저는 “<칼온라인>을 통해서 한국문화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한국방문을 희망하길 원한다.” 라고 팬사이트에 글을 남기기도 하였다.
㈜아이닉스소프트의 관계자는 “한국적 판타지를 지향하고 있는 <칼온라인>은 동양적 세계관에서 멈추지 않고, 동서양의 문화적 만남을 게임 내에서 구현하는 <칼온라인> 시즌2 관련 대규모 업데이트가 현재 개발 중 이다” 라고 밝혔다.
Total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