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입니다...
(한낮) 기자|2009-02-18 23:41:03
[캡콤 코리아 제공] 캡콤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이사 강진구)는 10년간 각종 스핀 오프 시리즈와 수많은 화제를 낳으며 끊임없는 인기를 이어온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의 다섯 번째 정식시리즈인 <바이오하자드 5> 를 Xbox 360과 PS3로 오는 3월 13일 북미와 동시에 발매한다고 밝혔다.
<바이오하자드>는 1996년에 탄생하여 호러 액션이라는 장르를 확립하였고 이후 전세계 시리즈 누적 3,450만장의 판매량을 기록한 캡콤을 대표하는 수퍼 메이저급 타이틀이다. 이번 <바이오하자드 5>는 차세대기의 성능을 최대한으로 살린 뛰어난 그래픽과 압도적인 분위기로 지금까지 재현할 수 없었던 농밀한 공기의 무게까지 플레이어가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이번 <바이오하자드 5>는 2인의 ‘유대’가 중요한 테마로써 시리즈 최초로 협력 플레이가 가능하여 온라인을 통해서도 전세계 각국의 플레이어와 즐길 수 있다.
한편, 시나리오 면에서도 <바이오하자드 5>는 역대 <바이오하자드> 시리즈의 스토리를 집대성하여 그 이야기가 클라이맥스를 맞이하게 되며 <바이오하자드 1>의 주인공이었던 크리스 레드필드가 다시 주인공으로 등장하여 향수와 추억을 불러일으키고 새 여성 캐릭터인 쉐바 아로마가 크리스를 돕는 협력자로 나선다.
플레이어는 크리스 또는 쉐바를 선택하여 기존의 <바이오하자드> 스타일에 가미된 최신 ‘액션’ 컨트롤 방식으로 플레이 가능하며 언어는 영어와 일본어로 전개된다.
특히, 캡콤코리아에서는 온라인 쇼핑몰 판매에 한해 <바이오하자드 5> 한정판 (BIOHAZARD 5 Limited Edition)’을 발매할 예정이라고 공개하였다. 한정판은 <바이오하자드 5> 타이틀, 메이킹 DVD, ‘레지던트 이블 디제너레이션’ 애니메이션 DVD, 개발자 사인이 들어간 아트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온라인 예약 일정 및 가격은 추후에 공개한다
Total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