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입니다...
(한낮) 기자|2009-02-18 19:42:55
[이야인터랙티브 제공] SBSi와 이야인터렉티브는 2월 18일부터 2월 20일까지 총 31시간 동안, 양사가 공동 퍼블리싱하는 온라인 게임 <무림외전>(www.murimstory.co.kr)의 포커스그룹테스트(Focus Group Test, 이하 ‘FGT’)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게임 <무림외전>은 이미 중국ㆍ대만ㆍ일본 등 해외 시장에서 온라인게임 분야 1위를 석권하면서 중국에서만 동시접속자 60만 명 이상을 기록하여 그 게임성을 인정받았다.
<무림외전>의 이번 FGT는 다양한 스킬과 퀘스트ㆍ캐릭터 전직ㆍ파티 플레이ㆍ아이템 거래ㆍ노점 개설ㆍ창고ㆍ텔레포트 등의 기본 시스템을 기반으로 몬스터 사냥 및 캐릭터 간 결투로 구성된 전투와 게임 내 커뮤니티인 문파 구성 후 다수의 문파원이 함께 즐기는 문파전과 문파 퀘스트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 외에도 아이템의 생산ㆍ제련ㆍ합성 시스템은 물론 고급 아이템을 보상 받을 수 있는 명성과 평판, 그리고 게임 내 캐릭터 간 결혼과 키우는 재미는 물론, 전투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펫(Pet)과 변신을 통해 캐릭터의 능력을 강화시켜주는 환형 및 다양한 탈 것 등이 제공되어 최소한의 시스템만으로 이뤄지던 기존의 FGT와 달리 오픈베타테스트 수준의 풍부한 컨텐츠들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게시판ㆍ편지ㆍ친구ㆍ이모티콘을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 기능도 준비되어 FGT 참여자 간 원활한 의견 교류와 커뮤니티 형성을 지원하게 된다.
지난 2월 8일까지의 신청자 중 999명을 선발하여 FGT를 진행하려 했으나 참가 신청자가 몰리면서 <무림외전> 가입자라면 누구나 FGT 참여가 가능토록 선정 방식을 변경하는 등 <무림외전>에 대한 게이머들의 높은 기대감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이번 기간 동안 FGT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무림외전 버그&오타 찾기 이벤트’를 실시하여 무림외전 레어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무림외전의 서비스 담당자는 “캐릭터 이동과 퀘스트 수행을 쉽게 해주는 ‘네비게이션 시스템’ 은 게임을 부담 없이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MMORPG는 어렵다는 지금까지 고정관념을 깨고 아직까지 MMORPG를 경험하지 못했던 초보이용자들도 <무림외전>을 쉽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게임 <무림외전> 공식 홈페이지(www.murimstor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Total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