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입니다...
(이터비아) 기자|2009-02-18 02:03:13
[나우콤 제공] 나우콤(대표 김대연, 문용식)이 개발 및 서비스하는 세계 최초 온라인 리듬액션 게임 <오투잼>(www.o2jam.com)이 3키로 즐길 수 있는 ‘드럼모드’를 공개했다.
<오투잼> ‘드럼모드’는 기존 7키에서 3키 모드를 도입한 것으로 Shift와 Enter키를 활용하여 누구나 쉽게 리듬게임을 접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모바일 게임 업계에서 불모지로 여겨졌던 리듬게임이 ㈜에이앤비소프트가 제작한 <리듬스타>의 영향으로 부활하는 한해였던 만큼, 올해는 <오투잼> 3키 모드 도입으로 온라인상에서 리듬액션게임의 즐거움을 한층 강화하며 대중화 할 전망이다.
<오투잼>은 ‘드럼모드’ 공개와 함께 게임배경음악 변경, 홈페이지 리뉴얼 등 <오투잼> 게임서비스 이후 대대적 변화작업을 통해 새로워진 모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러한 <오투잼>의 다채로운 변화에 대해 유저들은 “점층적으로 진보해 나아가는 모습이 보기좋다.”,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라는 등의 고무적 반응을 보이고 있다.
업데이트와 함께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먼저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친구에게 <오투잼> 캐시 쿠폰보내기’를 실행한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팟 터치, 닌텐도DS, <오투잼> 전곡 이용권 등 푸짐한 상품을 지급하는 ‘리듬스타 유료, <오투잼> 드럼모드 무료’ 이벤트가 2월 17일부터 3월 15일까지 진행된다.
그리고 ‘스트레스 풀고, 강추 선물타기’ 이벤트에서는 하루 10분이상 플레이를 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누적 플레이 시간에 따라 MP3플레이어, 문화상품권, <오투잼> 전곡이용권 등을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오투잼>이 추천하는 곡을 플레이 완료한 유저에게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오투잼> 전곡 이용권 등이 지급한다.
나우콤 정순권PD는 “3키모드의 도입으로 일반 대중의 접근성을 높였다. 하지만, 기존 리듬 게임의 재미까지 반감되었다고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초기 기획 단계부터 리듬게임 본연의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고민을 했고, 전용 음악제작과 기존 곡의 경우 노트도 리뉴얼 하였다”며, “기존 매니아 유저층과 음악 게임을 즐긴 적이 없는 모든 분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줄 것이라 확신한다. 특히, 여러 게임에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라면 꼭 해보시길 권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오투잼> 공식 홈페이지(www.o2ja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Total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