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오리진' 중국 정식 론칭 후 앱마켓 상위권 달성

디스이즈게임 (디스이즈게임) 기자|2024-03-27

[자료제공: 그라비티]


- 26일 현지화 작업 및 중국 지역 맞춤 이벤트 등 적용한 <라그나로크 오리진> 정식 론칭

- 정식 론칭 기념 친구 초대, 홍보모델 연계 이벤트 등으로 보상 증정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3월 26일 오전 8시(현지 시간 기준)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을 중국 지역에 정식 론칭, 첫날부터 애플 앱스토어 및 현지 앱마켓 상위권에 오르며 본격적인 중국 시장 진출에 나섰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중국 버전은 현지 이용자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 속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현지화 작업을 진행했으며 단오절 등 중국 지역에 맞춘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중국 퍼블리싱은 베이징 루이 징씨우에서 담당하며 화웨이, 탭탭, 빌리빌리 등 현지 주요 앱마켓과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플레이 가능하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3월 26일 중국 지역 론칭 첫날 애플 앱스토어 전체 무료 앱 다운로드 및 무료 인기 게임 1위, 최고 매출 13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현지 앱마켓인 탭탭 인기 게임 2위, 빌리빌리 인기 게임 3위를 기록했다.


그라비티는 2023년 8월 <라그나로크 오리진> 중국 판호 발급 이후 정식 론칭을 위해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으며, 사전 예약 참여자들은 게임 내 사용할 수 있는 재화, 뽑기 추첨권, 장식, 의상 아이템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올해 3월 16일에는 사전 온라인 간담회를 통해 출시일 공개, 홍보모델 예고, 향후 서비스 계획 등을 발표하고 유저와의 대화 자리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여러 플랫폼을 통해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했으며 총 380만  명 이상이 방송을 시청했다. 또한 중화권에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가수이자 배우 Cyndi Wang을 홍보 모델로 선정했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정식 론칭을 기념해 3월 31일까지 친구 초대 이벤트, 홍보모델 연계 이벤트, 커뮤니티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증정한다.


그라비티 김진환 사업 총괄 이사는 “중국 지역 유저분들의 뜨거운 관심과 사랑 덕분에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론칭 직후 뛰어난 성과를 기록하게 됐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좋은 서비스로 보답해 더욱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또한 다채로운 콘텐츠와 중국 지역에 맞춘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키워드:등록된 키워드가 없습니다.

Total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