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8 첫 빅매치! DRX무릎, 아슬란 애쉬

디스이즈게임 (디스이즈게임) 기자|2024-02-09

[자료제공: DRX]

- 2024 MEFCC(Middle East Film & Comic Con), 쇼다운 임팩트에서 재회

- 철권8로 진행되는 첫 맞대결

글로벌 e스포츠 전문기업 디알엑스(DRX) 소속 DRX 무릎이 이스포츠의 새로운 거대시장 중동, UAE, Abu Dhabi에서 개최되는 중동 지역 최대 규모의 대중문화 축제인 2024 MEFCC(Middle East Film & Comic Con)(2.9~2.11) 에서 부대행사로 열리는 TEKKEN8 SHOWDOWN IMPACT에 초청을 받아, <철권7>부터 이어져 온 최강의 라이벌 파키스탄 출신의 아슬란 애쉬와 <철권8> 발매 이후 처음으로 대결을 펼친다. 이번 이벤트는 쇼매치 성격으로 공식 대회는 아니지만, 그동안 쌓인 양 선수의 자존심이 걸린 한 판 대결이 될 예정이다.

이번 쇼매치는 아부다비 문화관광부 산하 (Department of Culture and Tourism Abu Dhabi, DCT 아부다비)에서 e스포츠 와 게임을 담당하는 AD Gaming 주최로 열린다. 또한 아부다비의 바르자 스튜디오 와 한국 기업 프록시 플래닛이 협업했다. 또한, <철권 8>이 발매이후 처음으로 중동지역에서 공식적으로 공개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철권8>의 발매를 기념으로 진행되는 이번 쇼매치는 DRX '무릎과 중동지역 e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방증하는 이벤트이다. UAE 뿐아니라 지난 해 e스포츠 월드컵 개최를 천명하여 세계 e스포츠 유저들을 놀라게 한 사우디아라비아를 비롯하여 중동 여러나라의 e스포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의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다. 

<철권7>을 PC에서 삭제하면서까지 <철권8>에 대한 의지를 불태우고 있는 DRX '무릎'은 "<철권8>이 기존 철권 시리즈에 비해서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조작이 훨씬 편해지고, 즐길거리가 다양해졌기 때문에 처음부터 잘하겠다는 생각보다는 천천히 즐긴다면, 어느새 철권의 매력에 빠질 수 있을 것 같다." 라고 <철권8>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무릎 선수는 이어 "이번 쇼매치는 가볍게 봐주시고, 앞으로 한국과 파키스탄의 대결이 계속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에 <철권7>에서의 '복수'를 위해 열심히 해보겠다"며 철권 최강국의 위상을 찾겠다는 의지를 강력하게 표명했다.

특히 중동에서 인기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 격투게임이기에 이번 쇼매치 이후 현지에서 벌어지게 될 격투e스포츠의 발전 방향에 대해 대중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철권8>은 1월 26일 발매 이후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면서 인기를 높이고 있다. 


키워드:등록된 키워드가 없습니다.

Total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