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누구나 쉽게 시작하는 게임 디자인&페이퍼 프로토타입' 출간
디스이즈게임 (디스이즈게임) 기자|2024-01-16
[자료제공: 매직빈게임즈]
- 이은정 저자, 길벗 캠퍼스, 보드게임 콘셉트 디자인에서 프로토타입 제작, 그리고 플레이 테스트까지
보드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게임 이론과 실무 경험을 담아낸 '누구나 쉽게 시작하는 게임 디자인&페이퍼 프로토타입'이 출간됐다.
이 책은 보드게임 디자인에서 플레이테스트까지 개발 프로세스 전과정을 다루는 국내 최초의 보드게임 디자인 실무 이론서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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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신간은 보드게임 디자인 관점에서 게임의 기초 이론과 핵심 메커니즘을 다루고 있어 실제 개발 사례와 게임 개발 경험을 한 번에 배울 수 있다. 각 장의 1,2챕터는 게임학에서 중요하게 다루고있는 이론과 콘셉트 디자인 프로세스에 따라 실무 사례를 살펴보고 3챕터는 실습하기로 이어져 보드게임을 만들고자 하는 개발자들에게 게임 개발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한편, 게임 관련 학과에서 대학 교재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강의계획서를 제공하고,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기간을 고려해서 전체 목차 구성을 13장으로 선보이며 이 책의 적용대상과 활용범위를 확장했다.
매직빈게임즈 이사이자 대학교 게임학부(과) 겸임교수인 이은정 저자는 “보드게임은 종이를 자르고 오려내는 단순한 만들기가 아니라, 개념을 이해하고 제대로 만들어야 콘텐츠로 가치가 있다. 또한, 디지털 게임은 보드게임의 진화된 형태로,디지털 게임을 개발할 때에도 보드게임의 메커니즘과 페이퍼 프로토타입을 활용한 밸런스 검증과 재미 검증 중요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어 이번 신간을 출간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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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어서 “보드게임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가이드해주는 도서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번 신간에 많은 관심이 모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 책의 저자인 이은정 작가는 보드게임 디자이너 출신으로 게임학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현재 게임학 박사과정 중이다. 보드게임을 개발하면서 게임 디자인과 프로토타입의 중요성을 포착했고, 이를 통해 파악한 보드게임 디자인 관련 지식과 경험을 책으로 남겼다. 저서로는 '놀이교육 플래너 보드게임 지도사', '보드게임으로 배우는 언플러그드 컴퓨팅 사고력'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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